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2. (금)

관세

창립 10주년 맞은 AEO진흥협회 "새로운 도약" 다짐

기우성 회장 “더 많은 수출입기업에 AEO인증 획득 지원”

특별공로상 정운기 관세법인에이원 대표관세사 등 6명 수상

 

한국AEO진흥협회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국내 수출입기업의 AEO 인증 획득을 적극 지원하는 등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한국AEO진흥협회(회장·기우성)는 28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창립 제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수칙에 적극 협력해 행사 규모를 최소화한 가운데 협회의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살펴보고 창립부터 지금까지 협회 발전에 이바지해 온 유공자들을 대상으로 포상이 진행됐다.

 

기우성 AEO진흥협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협회의 설립 기반을 다지고 AEO제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기념식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기 회장은 이어 “한국AEO진흥협회는 앞으로 더 많은 수출입기업들이 AEO인증을 획득해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찬기 관세청 차장은 축사에서 “한국AEO진흥협회는 우리나라 최고의 AEO 민간 전문기관으로서 명실상부하게 그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고 협회의 위상을 환기한 뒤 “협회가 다시 한 번 발전의 기회를 맞아 국제표준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AEO 민간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AEO진흥협회 이재길 본부장 또한 협회의 향후 10년을 위한 새로운 비전으로 ‘회원사와 함께 도약(LEAP)하는 세계 최고의 AEO 민간 전문기관’임을 강조하며,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임을 시사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특별공로, 발기인 공로 및 창립 회원 공로패와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6명에 수여된 특별공로상에는 △조양국제종합물류(주) 부사장 지춘호 △관세법인에이원 대표관세사 정운기 △조양국제종합물류(주) 회장 이재현 △관세청 외환조사과장 정기섭 △(사)한국AEO진흥협회 前회장 김천주 △신한관세법인 대표관세사 장승희 등이며, 발기인 공로상에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삼성전자 △엘지전자에게 수여됐다.

 

또한 창립회원에게 수여하는 감사패에는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SK하이닉스주식회사 △고려해운㈜ △두산인프라코어㈜ △삼성에스디아이㈜ △삼성전기㈜ △삼성전자로지텍㈜ △삼원산업사 △에이치엠엠㈜ △㈜스카이매스터 △㈜하나로티앤에스 △코오롱글로텍㈜ 등 12개 사가 수상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