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7.10대책 이후 바뀐 부동산 세제, 세무사회 맘모스에서 동영상으로 본다

한국세무사회, 16일부터 '노무관리매뉴얼'도 동영상 강좌로 제공

 

세무회계사무소 운영에 가장 필요한 ‘노무관리 매뉴얼’과 세무사들의 최대 관심사인 ‘정부 부동산 대책’과 관련한 동영상 강좌가 세무사회 홈페이지와 맘모스에 탑재됐다.

 

한국세무사회는 16일 세무사사무소 운영을 위한 ‘노무관리 매뉴얼’과 ‘7.10 부동산대책 이후 변화된 부동산 세제’에 대한 강의를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와 세무사회 맘모스에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노무관리 매뉴얼은 세무법인, 세무사사무소에서 적용할 수 있는 근로기준법 및 노동관계법률을 쉽게 풀어 설명했고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근로감독제도에 대비하기 위해 비치해야 할 서식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다뤘다. 강의는 공인노무사인 주영진 세무사가 맡았다.

 

‘7.10 부동산대책 이후 변화된 부동산 세제’ 강의는 정부에서 발표한 부동산대책 이후 혼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부동산 관련 개정세법과 확인해야 할 핵심사항을 취득세 양도세 종합부동산세 주택임대사업자 등 4개 파트로 설명한다. 지병근 세무사가 강사로 나섰다.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려면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서 세무사 아이디로 로그인 후 ‘세무연수원’→‘수강신청’→‘세무사교육’ 순으로 클릭한 후, 수강하려는 과목을 선택하고 수강신청하면 된다. 강의자료는 수강신청 후 오른쪽 상단 ‘나의 강의실’→‘수강 중인 과정’→‘강의실 입장’→‘강의자료’ 순으로 접속하면 된다.

 

‘세무사회 맘모스’에서는 ‘세무연수원’→‘세무사동영상 교육’→‘수강하고자 하는 과목 선택’→‘수강신청’→오른쪽 상단의 ‘나의 강의실’로 들어가면 된다.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은 “코로나19로 현장교육을 실시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 회원들의 편의와 자기계발, 사무실 관리 등을 위해 동영상 교육을 제작해 제공하게 됐다”며 “교육영상을 적극 활용해 업무 및 사무소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세무사사사무소 직원을 위한 친절교육 동영상도 촬영해 이달 중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실무에 필요한 과목도 동영상교육으로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