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5. (월)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고시회, '세무실무편람' 출간기념회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곽장미)는 최대 역점 사업 중 하나인 ‘2020 세무실무편람’이 최근 출간된 가운데 13일 삼성동에 위치한 한 음식점에서 ‘세무실무편람 출간기념회‘를 가졌다.

 

 

2020 세무실무편람은 제1편 재개발·재건축 세무실무(김영인 세무사), 제2편 취득세 중과(박광현 회계사), 제3편 세무사가 반드시 알아야 할 4대 보험 실무(신현범 세무사), 제4편 상속세와 가업상속공제(김주석 세무사), 제5편 해외투자에 대한 과세문제(이동기 세무사), 제6편 건설업 실질자본금 확인을 위한 기업진단 실무(정병창 세무사), 제7편 주택임대소득(김진석 세무사), 제8편 크리에이터/MCN 회사 세무실무(김조겸 세무사)로 구성해 회원들의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발간업무를 총괄한 김선명 연수부회장은 “그동안 어디에서도 다루지 못했던 주제들과 최근 이슈 되는 주제에 대해 그 분야의 전문가들을 저자로 구성해 집필함으로써, 회원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서적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곽장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무실무편람은 고시회가 매년 발간하는 핵심 업무로써 올해도 최고의 조세전문가들이 집필에 참여해 조세전문가로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꾸준히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세무실무편람은 최근 핫이슈가 되는 주제와 관심있는 주제를 선정해 집필했으며, 실무현장에서 바로 찾아보기 편하게 최대한 핵심실무 내용으로 출판해 회원들의 호응이 좋아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