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경제/기업

"세무회계사무소 재택근무 지원" 더존비즈온 '위하고T' 특별할인

오는 3월20일까지 연간 85만원 특별할인공급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비대면 업무처리 가능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의 확산이 전 사회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연간 주요 세무 일정을 눈앞에 둔 세무업계 역시 비상이 걸렸다.  12월 결산 법인의 법인세 신고·납부기한이 코앞으로 다가온 데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도 연이어 도래하기 때문이다.  

 

 

세무회계사무소업계는 당장 시급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서두르고 있다. 사무실 밖에서도 업무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재택근무와 거래처와의 비대면 업무처리 솔루션을 대안으로 주목하고 있다.

 

더존비즈온의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ERP인 WEHAGO T는 세무회계사무소의 업무와 비즈니스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통합정보시스템이다. 수임고객사와의 업무소통을 쉽고 빠르며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임처용 비대면 업무 솔루션인 WEHAGO T edge(엣지)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 재택근무 가능한 WEHAGO T 특별 할인 공급… 업계 고통 분담 취지

더존비즈온은 27일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세무회계사무소업계가 겪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WEHAGO T의 한시적 특별 할인정책을 발표했다. 연간 96만원에 제공되는 WEHAGO T를 연 85만원에 할인 공급하는 정책을 오는 3월20일까지 시행하기로 했다. 기존 사용 중인 Smart A의 미경과분 유지보수료를 차감하고 잔액만 지불하면 된다. 더존측은 Smart A 유지보수료가 평균적으로 대략 80만원 정도인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무상 제공인 셈이라고 밝혔다.

 

WEHAGO T는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든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성상 세무회계사무소에 직접 출근하지 않아도 간단한 접속만으로 기장과 신고업무뿐 아니라 다양한 수임고객 대상 서비스를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수행할 수 있다.

 

기존 Smart A를 사용 중인 세무회계사무소의 경우 입력된 모든 데이터가 WEHAGO T로 자동변환되므로 데이터를 새로 입력할 필요 없이 WEHAGO T로 전환하는 즉시 사용할 수 있다. 기존 Smart A를 계속해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혁신적 기능을 갖춘 WEHAGO T의 법인세무조정 프로그램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재택근무에 따른 내부정보 유출 등 보안 걱정 없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WEHAGO T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전문 보안관제 시스템을 통해 완벽히 보호된다. 공공기관용 WEHAGO V가 획득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의 까다로운 보안요건을 그대로 적용했다. 자동 업데이트로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접근 권한 및 다운로드 권한 관리로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데이터 자동 백업과 이중화된 백업 서비스로 유사시에도 안심할 수 있다.

 

더존 측은 "당장 시급한 주요 세무일정을 재택근무로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으며, 3월 법인세 신고부터 4월 예정된 2020년 1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5월 장려금 신청 및 종합소득세 신고까지 WEHAGO T에서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수임고객사 역시 WEHAGO T와 연결되는 WEHAGO T edge로 비대면 업무처리 가능

WEHAGO T는 수임고객사용 프로그램인 WEHAGO T edge와 연결돼 있어 세무회계사무소 직원이 고객사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대부분 업무가 원격으로 가능해진다. 수임고객사 입장에서도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요구하는 각종 자료를 제출하느라 세무회계사무소를 방문할 필요가 없다. 즉, 비대면 업무처리가 가능한 것이다.

 

WEHAGO T edge에는 이를 위한 다양한 업무 소통기능이 갖춰져 있다.

 

세무회계사무소와 소통하는 업무 전용 대화방을 활용해 신고서, 납부서, 4대 보험 신고접수증 등을 쉽게 전달할 수 있다. 파일이나 동영상 첨부는 기본이며 화상대화까지 가능하다. 담당자가 바뀌거나 퇴사해도 소통이력이 그대로 남아 있어 손쉽게 업무를 파악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WEHAGO T edg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그 자리에서 증빙자료를 촬영하고 거래내역까지 추가해 전송할 수 있다. 세무회계사무소는 증빙 이미지를 보며 바로 전표입력을 할 수 있다.

 

세무회계사무소에서 보내온 공지사항을 놓치지 않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수임게시판 및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업무 전용으로 특화된 이메일과 FAX도 WEHAGO T edge에서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인사·급여 업무에서도 세무회계사무소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임직원의 입·퇴사 정보를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고 명확하게 소통할 수 있으며 급여, 근로소득세, 4대 보험 업무소통도 쉬워진다. 또한, 급여명세서 메일 발송과 급여 자동이체 기능도 제공받을 수 있다.

 

통장거래내역 파악이 쉬워진다. 통장 스크래핑 정보 공유화면을 통해 세무회계사무소와 함께 거래내역을 동시에 파악할 수 있다. 특정 스크래핑 내역에 거래내용(적요)을 추가 입력할 수 있으며, 특정 통장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문의하고 답변할 수도 있다.

 

세무회계사무소로부터 발급받는 증명, 민원서류를 WEHAGO T edge 내에서 바로 처리하고 이력관리도 가능하다. 결산서, 세무조정계산서, 부가세신고서, 원천제세 신고서류, 4대 보험 신고서류 등을 전자책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WEHAGO T와 WEHAGO T edge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돼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며 “어떤 상황에서도 세무회계사무소의 업무 수행을 연속성 있게 보장하고 수임고객사와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수임 결속력이 더욱 견고해지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