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내국세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대통령상 수상하다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서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모바일로 세금신고, 장려금 신청, 연말정산 조회 서비스

국세청(청장·김현준) 모바일 홈택스서비스가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국세청은 지난 24일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열린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이 464건을 제출했다. 국세청은  '세금 신고·납부, 장려금 신청, 연말정산 이제는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라는 제목으로 모바일 홈택스(손택스) 확대사례를 제출해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온라인 국민투표 등를 거쳐 최종 16건의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모바일 홈택스는 모바일을 이용한 세금 신고·장려금 신청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고 연말정산·현금영수증 조회 등 유용한 세금정보를 모바일로 제공한다. 국세청은 또한‘모바일 안내문’을 발송하고 국세민원증명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민원실'도 운영했다.

 

국세청은 국민들의 인터넷 사용환경이 PC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전환되고 5G상용화 이후 모바일 시대가 열림에 따라서 국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국세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국세청은 앞으로 PC기반에서 제공하는 홈택스 서비스를 모바일로 더 많이 제공해 국민들의 납세 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