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우 대구국세청장 “포항 中企 어려운 고비 극복 도울 터”

2023.05.12 08:19:10

 

정철우 대구지방국세청장은 11일 포항상공회의소 초청 세정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세무정보 제공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철우 청장은 절세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세무 정보를 담은 숏폼 동영상을 제공하고, 소통의 시간을 직접 주관하면서 애로·건의 사항에 대해 경청하고 해결책을 제시했다.

 

또한 “올해에도 포항·경주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법인세와 종합소득세 직권 연장 등 기업이 어려운 고비를 넘기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국세청도 동참하고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문충도 회장은 “지난 9월 포항을 직접 방문해 피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피해기업에 대해 납부기한 직권 연장, 세무조사 유예 등 아낌없는 세정 지원에 이어 기업에 필요한 컨설팅으로 좋은 시간을 만들어 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업하면서 늘 고민이 되는 가지급금과 가업상속, 명의신탁 주식 찾기 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포항지역은 지난해 9월 태풍 힌남노로 인해 포스코의 가동이 중단되는 등 심각한 피해를 입었으나 올해 2월 포스코의 정상 가동, 포스코퓨처엠과 에코프로 등 2차전지 업종의 대규모 투자 등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가고 있다.



최규열 기자 echoi10@naver.com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