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세청, "성실납세자=애국자" 감사행사 풍성

2023.03.06 15:40:16

 

 

광주지방국세청(청장·윤영석)은 제57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6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모범납세자 등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 광주국세청 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하고 훈·포장과 표창장을 전수했다.

 

광주청은 이날 성실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한 모범납세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아름다운 납세자, 국세행정 발전에 적극 협조해 준 세정협조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와이제이씨가 동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으며, 두영실업㈜은 산업포장을 받았다. 대통령 표창은 ㈜세림전자와 ㈜죽암엠앤씨가 수상했으며, 국무총리 표창은 (유)신정주포장이 받았다.

 

광주청은 또한 유공공무원 포상과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기념패를 전수하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윤영석 청장은 축사를 통해 “수상자들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신 분들이야말로 진정한 애국자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세청은 성실납세를 지원하는 한편 공정한 세정 집행과 납세 홍보를 통해 ‘국민을 위하고 국민께 신뢰받을 수 있는 국세행정’ 구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청은 올해 납세자의 날에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13명, 국세청장 표창 16명,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 18명, 세무서장 표창 24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세무서들도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납세자가 자긍심을 갖고 사회적 예우와 축하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2023년 모범납세자와 아름다운 납세자 명단을 세무관서 누리집(홈페이지) 및 게시판 등에 게시하고 일선세무서별로 1일 명예세무서장을 위촉하고 민원봉사실을 방문하는 33번째, 57번째 납세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했다.


또한 미래납세자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납세의식 정립을 위한 청소년 세금작품 공모전(3월3일∼6월30일)을 개최하고 교육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광주청 관계자는 "성실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과 우대를 받는 성숙한 납세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세제상 지원방안을 적극 제공하고 납세자의 세무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세정홍보를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오관록 기자 gwangju@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