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납세자의 날' 연예인 포상 후보는?…김수현⋅송지효⋅임원희씨

2023.01.17 09:44:16

정교순 회계사, 송동석 세무사 등 세무대리인도 모범납세자 후보 올라 

세무법인 석성 조용근 회장, '아름다운 납세자' 후보

 

국세청은 오는 3월3일 제57회 납세자의 날에 포상할 모범납세자 후보를 16일 홈페이지에 사전공개하고 검증에 착수했다.

 

이날 공개된 포상 후보자는 총 586명으로, 국세청은 추후 공적심의위원회 심의 결과를 토대로 포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사전공개 명단에는 종근당건강(주), (주)모나미, 장수돌침대로 유명한 (주)장수산업 등 강소기업들이 눈길을 끌었다. 

 

국세청은 매년 납세자의 날에 남녀 연예인 두 명을 모범납세자로 선정해 대통령표창을 수여하는데, 올해에는 연예인 김수현⋅송지효⋅임원희씨가 후보에 올랐다. 

 

세무대리인 중에서는 △정교순 세무회계사무소(대표 정교순 회계사) △태성회계법인(대표 남상환 회계사) △송동석 세무회계사무소(대표 송동석 세무사) △정원세무회계(대표 유상열 세무사) △분당세무사(대표 장동하 세무사)가 포함됐다.

 

만석닭강정, 이성당, 이흥용과자점 등 지역 맛집들도 대거 이름을 올렸으며, 배우 변정수씨가 운영하는 패션회사 호야토야컴퍼니도 후보에 올랐다. 현대병원, 김소형한의원, 오산한국병원 등 의료업종 70여곳도 후보자에 대거 포함됐다.

 

국세청은 또한 아름다운 납세자 포상후보자 57명도 이날 사전 공개했다.

 

아름다운 납세자는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면서도 기부·봉사 등 사회공헌을 실천하거나 경제적으로 재기에 성공한 납세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아름다운 납세자 후보자 명단에는 세무법인 석성의 조용근 회장과 이규섭 세무사가 눈길을 끈다.

 

조용근 세무사는 매년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빈곤 국가에 학교 건물, 컴퓨터 교실, 우물, 실내 체육관 건축을 지원했으며 정기적으로 무료급식소를 찾아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규섭 세무사는 봉사단체를 구성해 사랑기부 운동을 펼치고, 수십년 동안 무료급식소 밥퍼 봉사활동 및 사랑의 쌀 나누기, 연탄 나누기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장학회에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조용근 세무사와 이규섭 세무사는 앞서 2021년 제55회 납세자의 날 아름다운 납세자 포상후보자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한편 세무법인 한솔 신해진씨도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출연하고 소아마비 퇴치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금전 및 물품을 기부한 공로로 아름다운 납세자 후보자에 포함됐다.


포상후보자에 대한 포상 의견은 오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윤형하 기자 windy@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