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우 대구국세청장, 달성 기업인들에 '숏폼 절세팁' 제공

2022.12.19 13:54:51

대구지방국세청(청장·정철우)은 지난 15일 달성1차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중소기업 경영자를 대상으로 절세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세무 정보를 제공하고, 애로·건의사항을 경청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달성군은 국가로봇테스트필드, 서비스로봇 융・복합단지, 이차전지 중심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미래 신성장 동력을 위해 전략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신성장 지역이다.

 

특히 이번 소통의 자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가 참석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대구청, 지방자치단체, 공단간의 협업체계를 강화했다.

 

최재훈 군수는 “대구지방국세청에서 컨설팅을 위해 직접 기업 현장에 방문해 줘 고맙게 생각하며, 달성군에서도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조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채희길 이사장은 “많은 중소기업인이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숏폼 형식으로 절세방법을 알려줘 신선했으며,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정철우 청장은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해 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자체별 공단에 특화된 맞춤형 컨설팅 자료를 다양하게 준비해 기업들이 세무상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본연의 경영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규열 기자 echoi10@naver.com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