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진숙 신임 동작세무서장 "본연의 임무 내실 있게 추진"

2022.01.07 12:03:13

“성실납세 지원, 민생경제 지원, 공평과세 구현, 세입예산 조달 등 본연의 임무를 안정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해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

 

 

지난달 31일 취임한 표진숙 신임 동작세무서장은 취임사에서 납세자 친화적 세정환경 조성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세정지원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표 서장은 앞으로 역점을 둘 목표로 납세자의 눈높이에 맞는 세정환경 조성, 공정·투명한 국세행정 운영, 코로나19 피해 납세자에 대한 적극적인 세정지원, 밝고 행복한 일터 등을 들었다.

 

우선 "납세자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부당하게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항상 납세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국세행정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 납세자가 편안하게 성실신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도 주문했다.

 

납세자가 신뢰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세정을 위해 업무집행 전반에 걸쳐 법과 원칙을 철저한 준수와 함께 전문성 제고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도 당부했다.

 

표 서장은 특히 "코로나19로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에게는 징수유예, 납기연장 등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지원을 하고, 신고내용 확인이나 세무조사는 소규모 자영사업자와 소상공인의 세부담을 가중시키지 않도록 세심하게 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표 서장은 마지막으로 밝고 행복한 일터를 만들자며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자긍심을 갖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프로필]

△1966년 △경남 거창 △거창여고 △동국대 △연세대 대학원 △7급 공채 △국세청 전산실, 개인납세·납세지원과 △행정자치부 파견 △국세청 소득지원과, 전산실 △부산청 성실납세지원국 부가가치세과장 △동작세무서장(現)



김유리 기자 kyr@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