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철 중부국세청장 “존중과 배려 통한 소통 리더십 가져달라”

2021.11.26 18:00:00

중부지방국세청, 관리자 소통 워크숍으로 리더십 역량 강화 나서

 

 

중부지방국세청(청장·김재철)은 26일 지방청 국·과장 및 일선 세무서장을 대상으로 관리자 소통 워크숍을 열고, 소통의 리더십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날 중부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관리자 소통 워크숍은 존중과 배려의 소통문화를 정착시키고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관리자의 소통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김의환 전 국민권익위 상임위원이 ‘성공하는 개인·조직, 유상사가 답이다’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리더의 역량은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는 만큼 시대의 흐름을 읽고 구성원의 역량을 모아 성과를 이뤄내야 한다”고 리더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고진효 평택세무서 조사관은 직원들이 바라는 관리자상에 대한 특강을 통해 MZ세대 등 신규 직원으로서 관리자들에게 바라는 점과 소통 해법을 제시해 참석한 관리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이끌어 냈다.

 

중부청은 또한 ‘직원들이 바라는 소통’, ‘소통·청렴 우수사례’ 등의 영상을 통해 관리자들이 직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했다.

 

한편 김재철 중부청장은 이날 워크숍에서 존중과 배려를 통한 소통 리더십을 강조했다.

 

김 중부청장은 “오늘 워크숍을 통해 진정한 소통의 의미를 되새기고 더 유능한 상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조직구성원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관리자가 솔선수범하는 소통의 리더십에 적극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윤형하 기자 windy@taxtimes.co.kr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행처: (주)한국세정신문사 ㅣ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17안길 11 (서교동, 디.에스 빌딩 3층) 제호:한국세정신문 │ 등록번호: 서울,아00096 등록(발행)일:2005년 10월 28일 │ 발행인: 박화수 │ 편집인: 오상민 한국세정신문 전화: 02-338-3344 │ 팩스: 02-338-3343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화수 Copyright ⓒ 한국세정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