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7. (수)

관세

관세물류협회-관세법인 에이원, 30일 '블록체인 적용과 미래' 세미나 개최

한국관세물류협회(회장·최종일)와 관세법인 에이원(대표이사·정운기)은 공동으로 오는 30일 오후 2시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통관·물류 분야의 블록체인 적용과 미래'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업계, 학계, 연구기관, 행정기관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현재 진행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계획과 적용사례를 분석해 관세·통관·물류 분야의 블록체인 기반 기술의 적용에 대한 전망과 대응방안, 그리고 향후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블록체인 기반의 수출통관 물류서비스 시범사업'에 대해 김기동 관세청 정보개발팀장이 기조발표한다.

 

이후 첫번째 발표자로 부산항만공사 박경철 실장이 나서 '블록체인을 활용한 부산항 ITT 서비스 적용 사례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한다.

 

이어 양영태 삼성SDS 수석컨설턴트가 '통관·물류분야의 블록체인 적용서비스 개발방안'을, 박세열 IBM 상무이사가 '글로벌 물류무역 플랫폼(TradeLens) 소개 및 생태계'를 각각 발표한다.

 

네번째 발표자로는 박찬욱 관세법인 에이원 부대표가 나서 '블록체인과 관세사의 미래'를 진단한다.

 

마지막으로 김기영 관세법인 에이원 현대관세무역연구원장(전 서울본부세관장)을 좌장으로 하여 정부부처, 연구기관, 학계, 관세법인, 산업계 등 주요 전문가 6인이 토론자로 나서 종합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