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법인 하나-KEB하나은행, 세무서비스 업무 협약

세무법인 하나(대표이사․이규섭)는 지난 20일 KEB하나은행 CLUB 1 PB센터에서 KEB하나은행(본부장․박세걸)과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한 세무서비스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는 기존 세무업무 제휴 서비스의 일방향성 및 일회성 패턴을 극복하고, 공동으로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해 쌍방향 교류와 연속적인 상호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월 1회 실무 세무사와 PB 모임을 통해 상호 이해를 제고하고 신규 고객 창출 방안을 협의하기로 했다. 또 분기에 1회 워크숍을 개최해 제휴사업 목표달성 방안을 마련하고, 필요한 경우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케팅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하나은행 측은 PB 고객 상담 또는 신규 고객 마케팅 시 제휴 세무사를 적극 활용하고, 세무법인 하나의 세무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은행.증권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아울러 종합소득세 신고 때 세무법인을 활용하는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세무법인 하나 측도 자사 임원과 세무사들이 고객 미팅 또는 초청행사 때 하나은행 측의 Club1 PB센터를 활용해 적극 홍보하고, 대출 외국환 IB 등 은행.증권 업무에 대한 고객을 소개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무법인 하나에서는 이규섭 대표를 비롯해 13명, 하나은행 측에서는 박세걸 본부장 등 19명이 참석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