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뉴스

기재부, 성과연봉제 5개 우수기관 선정 ‘인센티브 제공’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마사회, 한국전력공사 등 선정

기재부는 8일 공공기관운영위원회를 개최, 30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성과연봉제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금번 우수기관 선정은 지난 5월 확정한 ‘성과연봉제 우수기관 인센티브 및 미이행기관 관리 방안’에 의한 것으로, 성과연봉제의 원만한 정착을 유도해 공공기관의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심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위해 6인의 외부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였고, 평가위원회 주관으로 서면평가, 기관별 실사 등 선정 작업을 진행했으며 제도의 적합성, 제도 도입 및 정착을 위한 기관의 노력도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가 이뤄졌다.

 

평가위원회 심사결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마사회, 한국전력공사, 한국동서발전(주), 울산항만공사 등 5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해당 기관은 제도 설계내용, 직원공감대 형성 노력 등 제도도입 과정에 있어 여타 기관보다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금번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의 임직원에 대해서는 성과연봉제 우수기관 인센티브 및 미이행기관 관리 방안에 따라, 해당 기관의 인건비 잔여 재원 등의 범위내에서 기본월봉의 20%를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한편, 기재부는 89개 준정부기관에 대해 2017년 상반기 중 평가를 실시해 우수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며, 성과연봉제가 원만히 정착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을 적극 지도·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