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뉴스

기재부, 올 하반기 공공기관장 워크숍 개최

기재부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16년 하반기 공공기관장 워크숍을 개최, 지난 3년반의 국정성과를 공유하고 국정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향후 과제와 공공기관의 역할을 논의했다.

 

 

유일호 부총리는 모두 발언을 통해  글로벌 경기부진과 북한의 도발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 행복, 희망의 새시대’를 열기 위해 노력한 정부의 지난 3년 반의 국정성과를 되짚으며 경제부흥의 발판을 마련하여 GDP 규모가 세계 11위로 상승하였고, 고용률도 개선됐으며,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으로 4차 산업혁명에 한 발 앞서 대응해 왔다고 평가했다.

 

특히 공공기관은 4대부문 개혁을 선도하며 부채감축, 방만경영 개선, 임금피크제 도입, 성과연봉제 확대 등 적지 않은 개혁성과를 이루었음을 강조하면서, 그간의 성과가 우리사회에 확고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공공기관 개혁 노력을 지속할 것을 당부했다.

 

유일호 부총리는 성과연봉제와 관련 일부 공공노조가 명분없는 파업을 지속하고 있지만, 대다수 국민들은 정부의 성과중심 공공개혁에 지지를 보내고 있다고 언급하며 내년부터 제도가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 기관장들이 공정하고 객관적인 성과평가시스템 구축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변화와 개혁은 선택이 아닌 우리 모두의 생존이 걸린 절체절명의 과제임을 강조하며, 공공기관도 입사만 하면 평생이 보장되는 ‘신의 직장’이 아닌, 시대변화에 맞게 끊임없이 발전해 가는 ‘혁신의 직장’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