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뉴스

국세청, 첫 모바일서비스 ‘3년간 연말정산내역 안내’

올해부터 연말정산 기간 중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돼, 근로자의 연말정산편의가 한층 제고될 전망이다.

 

국세청은 19일 , 연말정산은 1년에 한 번 하므로 대부분의 근로자는 공제 요건, 한도 등을 다 기억하지 못하고, 세법이 복잡해 어려움이 근로자가 손쉽게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근로자는 모바일서비스를 통해 최근 3개년 연말정산 신고 내역을 확인할수 있다.

 

안내 내용은 총급여, 결정세액, 먼저 낸 세금, 납부(환급) 세액 등 2013~2015년 귀속 연말정산 신고 내역 등이며 이용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앱을 다운로드한 후 공인인증서로 접속하고, 바로가기 아이콘 ‘연말정산 3개년 신고 내역’을 클릭하면 된다.

 

 

이와함께 공제 항목 설명 및 절세·유의 팁 200선, ‘절세 주머니’ 코너 등이 마련돼 절세계획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안내 내용은 비과세소득,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의료비·교육비 등 세액공제 등에 대한 공제 요건과 법령 내용을 설명하고 근로자의 절세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는 절세 팁 100개와 유의 팁 100개가 안내된다.

 

이용 방법은 누구나가 회원 가입이나 공인인증 없이 조회가 가능하며 국세청 홈택스 앱을 다운로드한 후 바로가기 아이콘 ‘연말정산 절세 주머니’를 클릭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