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3. (화)

세무 · 회계 · 관세사

삼정KPMG, 28일 국내 주요 방위산업체 대상 세미나 개최

삼정KPMG(대표이사·김교태)는 28일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국내 주요 방위산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3회 방위산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의 방위산업이 정부와 업계의 노력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적극적으로 진출하려는 시점에서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 분석 ▷방위산업의 환경분석과 발전전략 ▷방산분야 부정당제재 실태 및 개선방안 ▷방위산업을 위한 정보유출 방지전략이 논의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조진희 삼정경제연구원 연구원이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아시아 지역을 둘러싼 군비 경쟁 확산), 노상호 삼정KPMG 상무가 방위산업의 현황분석과 발전방향, 서정인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본부장이 방산분야 부정당제재 실태 및 개선방안, 김민수 삼정KPMG 상무가 방위산업을 위한 효과적인 정보유출 방지전략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삼정KPMG IM2(Industrial Markets2)본부 조자영 부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동북아의 급격한 정세변화와 군비증강 상황 하에서 국내외 방위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한국의 방위산업 발전전략을 모색하고, 더불어 정보보안 및 공급망관리 등 주요 위험요인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