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4. (수)

세정가현장

[북전주서]청렴 문화 실천, '역사에서 찾다'

북전주세무서(서장 신재용)는 지난 25일 서내 대회의실에서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다짐대회는 오는 9월 28일 법 시행을 앞두고 실천을 다짐하고, 청렴문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북전주서는 '꿈을 함께 꾸면 현실이 된다'는 함께하는 청렴 'Together On Dream' 자체 제작 동영상을 시청하고, 조직의 비젼을 제시했다.

 

또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문화해설가인 김명례 강사를 초청해 '풍패지향, 전주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전주의 역사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재용 서장은 "공직자의 기본임무이자 모든 선의 근원이요 덕의 근본인 청렴과 애민정신의 실천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공직자의 바이블격인 '목민심서' 읽기운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신 서장은 "앞으로 서내 국선도, 우쿨렐레, 영화동호회 등 각종 동호회 명칭 앞에 '청렴' 문구를 넣어 깨끗한 청렴문화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북전주서는 이달의 체납, 친절, 열정공무원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또한 직장과 가정의 일체감을 조성하기 위한 하계휴가 가족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해 시상식을 갖기도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