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3. (화)

세정가현장

[국세청]'무료 세법강좌' 선착순 참가신청 받는다

세법지식의 부족으로 인해 세무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은 물론, 영세납세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세법강좌’가 운영되고 있다.

 

국세청은 24일 세법강좌 수강을 희망하는 모든 납세자를 대상으로 ‘5월달 납세자 세법교실 운영’을 교육비, 교재비 무료로 실시한다.

 

국세공무원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납세자세법교실 참가신청에서 원하는 과정을 수강신청하면 된다.

 

중부지방국세청 정보화센터 3층 강의실에서 실시하며 오전 9시40분부터 4시50분까지 운영된다.

 

강의는 ▶소득세 신고실무(기초1, 소득세 과세체계, 기장의무, 경비율 및 신고납부절차) ▶소득세 신고실무(기초2,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계산) ▶법인세 신고실무(기초, 각 사업연도소득, 과세표준, 세액계산) ▶일감몰아주기 과세(일감몰아주기 및 증여세 포괄주의 과세)가 마련되어 있다.

 

이와함께 ▶소득세 신고실무(심화과정,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계산) ▶법인세 세무조정실무(심화과정, 주요 항목별 세무조정방법 및 사례) ▶양도소득세 신고실무 (양도소득세 과세체계 및 양도차익 계산) ▶양도소득세 비과세 감면 (양도소득세 비과세 감면 1세대1주택 자경농지 공익수용 등)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강의가 준비돼 있다. 

 

특히 ▶CEO를 위한 세금교실 (CEO가 알아야 할 주요세금 및 제도 소개) ▶비영리법인의 세무 (비영리법인의 세무관련 이론과 실무) 등도 커리큘럼이 짜져있다.

 

국세청 관계자는 무료교육과 관련 “참가신청은 선착순이며, 마감된 과정은 추가 신청이 불가능하다”면서 “4월20일부터 일부 강의는 신청이 들어간 상태”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