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세정가현장

[속초서]세정협의회 '우수 학생 선발 장학금 수여식' 개최

속초세무서(서장 정대만)의 세정협의회(회장 정병태)는 지난 29일 세무서 3층 소회의실에서 올해 4회째를 맞은 관할지역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2015년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대만 속초세무서장, 정병태 세정협의회장을 비롯한 사무국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을 격려했다.

 


세정협의회 장학금은 고등학생 8명, 대학입학 예정자를 포함 각 50만원씩, 초등학생 7명에게는 각 20만원씩 총 15명 전원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54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했다.

 


 

이번 장학금 수혜를 받은 학생들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충실한 모범 학생들로 속초세무서 관내 고성군, 양양군, 속초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세정협의회가 전달한 장학금은 회원들이 어려운 지역 경제에도 불구하고 십시일반으로 모금해 지난 2012년부터 지금까지 4차례에 걸쳐 66명의 학생들에게 총 2천36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정대만 속초세무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소중한 꿈을 키우고, 자신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 서장은 이어 “매번 한결같은 열정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세정협의회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정병태 세정협의회장은 “학생들이 앞으로 미래를 위한 우수한 성과를 이뤄 국가 발전에 앞장서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속초세무서 세정협의회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장학금 지급은 물론 소외계층 성금 기탁, 밥 퍼 봉사활동 등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 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