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3. (화)

세정가현장

[구미세관]새로운 도전 위한 ‘명사초청 강연회’ 개최

구미세관(세관장 이갑수)은 29일 영도벨벳 류병선 회장을 강사로 초빙, 3층 강당에서 세관직원, 무역업체 직원 및 관세사(사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성애(母性愛)의 경영, 벨벳여왕 세계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서기까지」란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명사(名士) 초청 강연’은 성공 수출기업인의 초청 강연을 통해 구미세관 직원과 무역업체 종사자들이 새로운 무역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자세를 배우고 꿈을 향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명사초청의 주인공인 류병선 회장은 역경에 굴하지 않는 의지와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영도벨벳을 세계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서게 만든 장본인으로서, 직원들을 가족같이 여기는 ‘모성애 경영’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탁월한 여성 경영인이다.

 

이날 강연에서 류병선 회장은 “겸손과 솔선수범, 감사할 줄 아는 마음으로 인생의 목표를 위하여 매진했을 때 최고의 리더가 될 수 있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해 국가 경제발전의 주역이 되자”고 강조했다.

 

구미세관은 앞으로도 ‘명사 초청 강연’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직원들에게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자세를 배우고, 삶의 지혜를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