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삼일인포마인, '세금이 수익률을 결정한다' 발간

우리의 하루 일과는 세금과 함께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달 받는 급여와 같이 세금을 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 외에도 우리의 하루를 세금이라는 관점에서 살펴보면 거의 매 순간 세금과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우리는 ‘세테크’라는 생소한 개념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세테크’라는 말은 세금을 절약한다는 뜻의 ‘절세’ 기법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세테크’와 ‘절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단순히 세금을 절약하는 수준을 넘어서서 투자활동에 영향을 준다.

 

 

소비를 줄이고 투자를 늘리라는 명제는 진리임에 분명하지만 여기에서 우리가 놓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세금’이다. 각각의 투자활동에서 생길 수 있는 세금을 최소화하는 것이 추가돼야 드디어 완성되는 것이다. 세금을 빼놓는다는 것은 밑 빠진 항아리에 물을 채워 넣는 것과 같다. 항아리에 난 구멍에서 빠져 나오는 물보다 더 많은 양의 물을 붓는다면 언젠가 항아리는 차겠지만 구멍을 막아 버린다면 일은 더 수월해지지 않을까?

 

이러한 관점에서 출간된 책이 '세금이 수익률을 결정한다 - 적게 내는 세금으로 돈 되는 투자를 완성하라'(삼일인포마인, 저자·이효준 회계사)이다. 이 책은 ‘재테크’를 통해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봐야 할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출간돼 있는 각종 ‘재테크’ 서적에서 원론적인 부분만 짚고 넘어간 세금 문제를 ‘재테크’ 관점에서 설명하고 세금 항목이 아닌 소득원천으로 분류한 세금의 흐름을 시작부터 종료까지 설명해 놓치는 부분 없이 계획, 실행, 결과까지 예측, 평가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세금이라면 무조건 피하려고 하는 모든 이들에게 세금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