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서울세무사회 양도세 교육에 세무사 900여명 참석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임채룡)는 지난 14일 잠실교통회관 대강당에서 회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양도소득세 및 상속·증여세 주요 개정내용'을 주제로 회원 희망교육을 실시했다.

 

한연호 세무사가 양도소득세 주요 개정내용과 최근 새롭게 추가된 예규 및 판례에 대해 특강했으며, 임채문 세무사가 상속·증여세법 및 종합부동산세의 주요 개정내용과 입법예고를 포함한 최신 예규와 판례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에 앞서 임채룡 서울회장은 "교육에 참석해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는 회원 여러분이 매우 자랑스럽다"면서 "여기 있는 회원들 덕분에 우리 세무사가 국민들로부터 명실상부한 조세전문가로서 인정받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또 "양도소득세와 상속.증여세 신고하는 업무가 지속적이지 않고, 최근 양도소득세 분야에 정리하기 어려울 만큼 변화가 있어 공부하기 매우 까다롭지만 오늘 교육을 통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는 것이 진정한 조세전문가로서의 자세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잠실교통회관이 세무사회관보다 조금 불편하겠지만 보다 많은 회원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한 점 양해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강의에는 회원 900여명이 참석했으며, 회원들은 쉬는 시간에도 평소 업무를 수행하면서 궁금했던 케이스를 질의하고 강연자와 함께 고민하는 열띤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한연호.임채문 세무사의 이날 열띤 강의에 회원들은 박수갈채를 보냈다.

 

한편 서울지방세무사회는 강의 동영상을 교재파일과 함께 세무연수원 홈페이지(edu.kacpta.or.kr)에 탑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현장 강의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은 이달 말부터 교재 내용을 다운받아 동영상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