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세무 · 회계 · 관세사

[현장에서]세무사.회계사들, 'S마이그레이션' 공개되자 "이거면 다 된거지" 호평

S마이그레이션, '세무사랑' 데이터를 'WEHAGO T'에 자동 변환

 

WEHAGO T 2.0 버전 신기능...법인세무조정, 4대 보험 신고, 매출채권 팩토링, 타임머신, 신용카드 매출 입금 일정 제공 등 

 

더존비즈온의 'WEHAGO T' 업그레이드 버전(2.0)이 4일 공개됐다. 세무사 회계사들이 "이거면 다 끝났네"라고 말할 정도로 획기적인 신기능이 소개됐다.

 

2.0 버전에는 ▶S마이그레이션 ▶법인세무조정 ▶스피드 기장 ▶4대 보험 신고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 ▶타임머신 서비스 ▶CMS ▶신용카드 매출 입금 일정 제공 서비스 등이 담겼다.
 
특히 세무사, 회계사, 세무회계사무소 관리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였던 'S마이그레이션' 기능은 극비리에 그것도 4일 설명회 시간이 거의 끝나갈 무렵에 전격 공개됐다.

 

'S마이그레이션' 기능은 세무사, 회계사들이 그동안 불편을 겪어왔던 자료 변환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다.

 

더존비즈온의 'Smart A'와 함께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쓰고 있는 '세무사랑'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버튼 하나만 누르면 'WEHAGO T'에 자동 변환하는 기능이다. '세무사랑'의 전표 데이터를 엑셀로 내려받아 'WEHAGO T'에 업로드 하는 작업이 '가져오기'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진행된다.

 

어디서 무슨 데이터를 내려받고 어디다 업로드해야 하는지 몰라도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료 변환이 오류 없이 진행된다.

 

4일 건설회관 설명회에는 700여명이 참석했는데, 이들은 'S마이그레이션' 기능이 첫 공개되자 "이거면 다 된 거지"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세무사계에서는 더존비즈온이 'WEHAGO T'에 'S마이그레이션'이라는 신기능을 추가한 것은 세무대리계와의 윈윈 및 상생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준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2.0 버전에는 법인세무조정 기능이 추가됐는데, 조정업무 가이드 제공, 유보소득 이월 관리, 조정업무 사전검토, 조정 합계등록 자동화, 전기 서식과 비교 검증, 마감오류 검증, MRI 검사항목 확대 등을 통해 정확한 세무조정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기능도 있다.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가 그것. 통상 채권은 회수까지 일정 기간이 있는데 이 기간 동안 자금 압박을 받을 수 있다.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는 채권을 조기에 회수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매출이 발생했을 때 채권 대금을 받으려면 30~60일은 기다려야 하는데 일부 수수료를 떼고 상환청구권이 없는 대금을 받고 끝나는 형태다. 매출채권 팩토링을 신청하면 위하고 티에 있는 실시간 자료를 토대로 심사를 거쳐 할인율을 책정하고 그 할인료를 내고 미리 대금을 받는 식으로 서비스가 이뤄진다. 더존비즈온이 정부로부터 혁신금유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됐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스피드 기장' 기능도 주목을 끌었는데, AI 합계잔액시산표에서 시작해 바로 기장을 끝내는, 회계순환과정을 거꾸로 돌린 서비스다. AI합계잔액시산표에서 미추천 거래를 분개하고, 전표 확정되지 않은 거래를 전표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락된 거래는 해당 과목 원장에서 바로 전표를 추가 입력할 수 있다.

 

4대보험 신고는 수임처에서 티 엣지(T edge)로 직원변동과 급여를 알려주면, 위하고 티에서 접수된 해당 수임처의 직원변동 사항으로 직원 등록 및 퇴사처리를 한 후 취득·상실신고서를 자동작성해 신고를 마치고 접수증까지 받아 처리한다. 

 

설명회 참석자들이 또 하나 주목했던 기능은 타임머신과 신용카드 매출 입금일정 기능. '타임머신'은 3시간 이전 또는 6시간 이전으로 데이터를 복원하는 기능을 말하며, 신용카드 매출 입금일정은 자영업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으로, 정상 입금액이 얼마이고 차액이 얼마인지 왜 차액이 발생했는지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더존비즈온은 ▶5일 서울 종로 한국교회100주년 기념관, 수원컨벤션센터,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대전 유성호텔 ▶6일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타워,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설명회를 이어간다.

 

한편 4일 건설회관 설명회에는 서울지역세무사회장, 서울지방세무사회 상임이사, 한국세무사회 관계자 등이 눈에 띄었으며, 개업 5~10년차 세무사와 공인회계사들을 비롯해 세무회계사무소 관리자급 직원들도 참석해 위하고 티 신기능에 대한 시연을 경청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