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관세

한국면세점협회,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으로 사랑나눔 실천

김도열 이사장 비롯해 시내면세점 8개사 30여명 참가

한국면세점협회(이사장·김도열)는 한서데이케어센터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7일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면세점 종사원의 법규준수도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면세점협회가 주관이 되어 서울 주요 시내면세점 8개사 교육담당자 30여명과 함께 뜻을 모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서울 시내면세점들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동화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두타면세점, 에스엠면세점 등 8개사다.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치매 및 뇌졸중 등 노인성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마음의 치유를 돕고, 실내에서 사계절을 느끼실 수 있도록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됐다.

 

벽화 봉사활동에 참여한 서울 시내면세점업체 관계자들은 “벽화그리기 봉사를 통해 부족하지만 어르신들과 함께 정을 나누며 봉사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다”며, “앞으로도 재능기부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열 이사장은 또한 “면세점 업계가 뜻을 모아 그린 벽화가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드렸으면 좋겠다”며, “면세점 업계가 사드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한마음으로 봉사할 수 있어 참으로 의미있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면세점협회는 지난 10월 19일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