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7. (수)

[프로필]김봉래 신임 국세청 차장

공석 중인 국세청차장에 7급 공채 출신의 김봉래 서울청 조사1국장이 발탁 임명됐다.

 

신임 김봉래 국세청 차장은 1979년 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해 국세청 세원정보과장‧운영지원과장, 서울청 세원분석국장‧조사1국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업무전문성은 물론 국세행정에 대한 거시적 안목과 대내‧외 조정능력, 조직관리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정통 국세관료다.

 

상대를 설득하고 이해시키는 ‘소통’ 능력이 뛰어나며, 이를 토대로 어려운 업무가 주어지더라도 물 흐르듯 무리 없이 완수해 낸다는 게 그를 잘 아는 동료들의 평가다.

 

부드러운 성격이지만 일처리에서 있어서만큼은 완벽을 추구한다는 게 직원들의 귀띔이다.

 

국세청 조직 내에서 업무스타일을 배우려는 동료, 부하직원들이 많을 정도로 업무처리능력에 대한 신뢰가 높다.

 

작년 연말 국세청 직원들도 모르게 자녀 결혼식을 조용히 치를 정도로 평소 공직자로서의 청렴이 몸에 벤 인물이다.

 

59년 경남 진주생으로 세정기획단에서도 활약했으며, 세무조사․인사․세원정보 분야 등을 두루 섭렵했다.

 

▶59년생 ▶경남 진주 ▶7급 공채 ▶배정고 ▶방송통신대 경영학과 ▶고려대 경영대학원 회계학 석사 ▶부산진세무서 ▶제주세무서장 ▶서울청 조사1국2과장 ▶국세청 통계기획팀장 ▶국세청 법규과장 ▶국세청 세원정보과장 ▶국세청 운영지원과장 ▶서울청 세원분석국장 ▶서울청 조사1국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