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뉴스

국세청 발전주역 300여명 ‘3월2일 세종청사에 모인다’

국세청, 납세자의 날 기념 ‘국세행정발전을 위한 선배국세인 초청’ 간담회

전직 국세청장, 지방국세청장 등 국세청 발전을 이끌어온 선배국세인 300여명이 내달 2일 세종시 국세청사에 모습을 드러낸다.

 

 

국세청은 제49회 납세자의 날을 기념, 오는 3월 2일 오후 4시 세종시 국세청사에서 ‘국세행정 발전을 위한 선배국세인 초청’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국세청이 세종시로 이전한 후 실시되는 외부행사로는 최대 규모로, 행사에서는 국세청의 세종시 이전, 조직개편 및 차세대시스템 개통 등 국세행정 발전상을 소개한 뒤, 선배국세인의 고견을 청취하는 시간과 만찬이 예정돼 있다. 

 

참석자는 재직 당시 주요 고위직뿐만 아니라 여성 관리자 시대를 선도해 온 서장급 여성 간부, 퇴직 후 세무법인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실무전문가, 세무사회 간부 및 국세동우회 회원 등 퇴직 후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선배 국세인이 대상이다.

 

한편, 국세청은 지난해 3월에도 납세자의 날을 기념 선배국세인 초청 행사를 개최한바 있으며, 당시 국세청은 선배 국세인이 방명록에 남긴 ‘국세행정에 대한 조언’들을 모아 관리자들이 공유하고 기록물로도 보존하겠다며 초청행사에 각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배너